유용 정보, 생활 건강리뷰/각종 정보

정부24 보조금24 홈페이지 간편인증 등록하기

2023. 7. 2. 01:05

정부24 간편인증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부24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간편인증 등록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가입하고 보니 알찬 정보가 많더라고요.

자주 애용하게 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 또 알짜배기 정보들 모아서 글 써볼께요.

 

 

 

 

정부 24, 보조금24 홈페이지 간편인증 등록

정부 24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1.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로그인을 한 후 MyGOV 클릭해줍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나의 서비스, 전자증명서, 나의 생활정보, 나의 상담, 나의 회원정보 등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

 

2. 왼쪽 메뉴 하단에서 '인증등록/관리'를 클릭합니다.

 

 

 

 

정부24 간편인증

 

3. 간편인증 등록에서 '본인확인'을 눌러서 인증을 진행합니다.

 

 

 

 

민간인증서 종류

 

정부24에서는 간편인증서를 지원하며, 민간 인증서로 사용할 수 있는 항목은 아래에 정리해두었습니다.

  • 통신사PASS
  • 페이코
  • 신한인증서
  • 카카오톡 인증서
  • 삼성패스
  • NH인증서
  • 국민인증서
  • 하나인증서
  • 뱅크샐러드
  • 토스
  • 네이버

 

민간인증서.. 정말 많네요.

저는 주로 통신사PASS 또는 카카오톡을 사용합니다.

 

4. 이름, 주민번호 13자리,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전체동의' 후 인증 요청을 합니다.

이후 해당 인증서에서 인증 확인을 누릅니다.

 

 

 

 

정부24 간편인증 등록 WWW.GOV.KR

 

간편 인증 등록이 완료 되었다는 문구가 뜨면서 완료가 됩니다. :)

 

 

 

 

정부 24 홈페이지 보조금24 확인 및 신청하려면 간편인증서 등록하는 것이 편합니다

 

보조금24
보조금24 이용동의

 

이렇게 보조금24 이용 동의도 확인하여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주관하는 기관이나 신청하는 기관이 다 다르기 때문에

타 사이트로 이동해서 신청을 해야 한다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코로나19입원 격리자 생활지원비 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노후준비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보조금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