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에서 다이어트 아이스크림 만들기 | 맛있는 초코 맛, 샤벳 제형으로 간식 즐겨요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로 집에만 있어서 살이 쪄가는데요.

 

제가 아이스크림을 좋아해서 1일 1아이스크림 하다가

문득... 칼로리를 보니 또르르............

거의 밥 한 그릇 수준.. ㅠㅠ 안되겠다 싶어서 찾아보니

다이어트 아이스크림 만들기가 있더라구요?

(참고 : 유튜버 디디미니님 레시피)

 

재료도 간단하고 별로 어렵지도 않아서

바로 재료 사다가 해봤습니다.

여러분들도 꼭!!! 해보세요!

 

 

Tip

아이가 있다면

아이랑 함께 하는 요리로도 참 좋은 것 같아요~ ㅎㅀ

 

 

 


초코 아이스크림 (샤벳) 만들기

- 초코 단백질파우더로 건강한 간식!

- 간단하게 만드는 초코 아이스크림

 


 

재료

 

초코 프로틴 파우더 50g

달지 않은 두유 100ml

아몬드가루 40g

후숙이 잘된 바나나 1개

올리고당 1스푼 (어른수저)

 

 

저는 집에서 다이어트 아이스크림 대용으로 만든거라

단맛이 조금 부족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초코 샤벳 제형이었어요.

입자가 두꺼울 경우 믹서기로

한번 갈아서 얼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이번에 이거 만들려고 ㅋㅋㅋㅋㅋ

재료들을 다 샀어요.. :)

 

곰곰플레인두유 : 단맛 0%, 정말 그냥 플레인 두유

쿠킹스토리 아몬드가루 : 입자가 살짝 두꺼운듯

매일유업 셀렉스 프로틴파우더 : 맛있음, 그냥 우유랑 쉐이크해서 먹어도 됨

 

저는 이번에 만들어먹은 아이스크림 한 통 다 먹고

이제 아이스크림 틀 사서 다시 해보려고 해요 ㅎㅎ

 

자, 그럼 이제 초코맛 아이스크림 만들기

레시피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먼저 저울을 준비해주고 그릇을 올려 0점을 맞춰요.

 

초코 프로틴 파우더는 50g 넣으면 되는데

양을 꼭 딱! 안지켜도 되더라구요.

대애충 넣어도 맛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들어가면 더 맛있을듯해요 :)

(다음에 더 넣은 레시피 가지구 올게용)

 

 

 

 

셀렉스 초코 프로틴 파우더 입자가

진짜 고와서 놀랐어요!

 

매일 커피 마시는데 카페모카처럼

이 파우더 타서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ㅎㅎ

 

 

 

 

아몬드가루는 40g을 그 위에 넣어줘요.

 

이 가루가 좀 빵가루처럼 입자가 두껍더라구요.

식감을 위해서는 다 갈아주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이 2개의 가루를 먼저 섞어줍니다.

 

 

 

 

이 위에 올리고당 1스푼을 부어줘요!

단맛이 조금 더 강화되는 것 같은데

사실 전 바나나 맛이 더 강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플레인두유는 100ml만 넣어줘요.

 

제가 직접 먹어보니 조금 달달한 두유를 넣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ㅋㅋㅋ

 

다이어트 아이스크림의 목적을 지키고 싶다면

이렇게 만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후숙 잘된 바나나 1개를

볼에 으깨주면 된답니다~

 

저는 냉동실에 있던 바나나 꺼내서

조금씩 으깨주었어요!

 

 

 

 

이 때 실온보관해두던 후숙 바나나를

잘 으깨주는 것이 좋답니다.

 

저는 안그래도 샤벳 제형인데다가

냉동 바나나를 억지로 으깼더니 곳곳에 뭉쳐있어서

바나나가 씹혔어요 ㅎㅎ

 

 

 

 

아이스크림 틀이 없어서 그냥 락앤락 유리통에

다 부어 냉동실에 5시간 정도 두었어요 :)

 

 

 

 

5시간 뒤, 꽝꽝 얼었어요! ㅋㅋ

한 5분? 10분 정도 실온에 두니까

스푼으로 조금씩 떠지더라구요.

 

 

 

 

바나나 너무 대충 으깨서 뭉텅이져서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초코맛도 나고 바나나맛도 나고

다이어트 아이스크림으로 정말 손색없었어요! :)

 

너무 맛있어서 꽤 놀랐습니다.

다음번에는 더 맛있게 해볼거에요

 

 

 


 

꼭 초코 프로틴가루 아니더라도

다른 가루들로 다양한 맛의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다는게 포인트 :-)

 

만들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다음 글을 이어가는 힘이 됩니다.

 

 

ⓒ 희희트래블, 순간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