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근마켓 거래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당근마켓 거래방법 소개합니다.

당근마켓은 위치 기반 어플인데요.

내 동네를 GPS인증 후 중고 물품 또는 새 제품을

거래하는 어플입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간단해요.

 

1) 내가 사고 싶은 물건을 검색한 후

2) 판매자에게 채팅을 한다

3) 언제, 어디서 만날지 정한다

4) 만나서 물건 확인 후 현금 또는 계좌이체로 돈을 준다

 

 

 

당근마켓 거래방법당근마켓 거래방법

 

보통 팔렸는지, 안팔렸는지, 예약이 되어있는지를 물어보고

물품 금액이 클 수록 디테일한 사항을 더 물어봅니다.

그런데 보통 당근마켓은 쿨거래를 많이 하더라구요~

 

워낙 활성화가 되어있다보니.. 쿨거래가 아니고

이것저것 물어보면 판매를 안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어차피 중고물품이니 큰 기스, 큰 문제만 없으면 쿨거래가 좋아요.

 

 

 

 

 

당근마켓 비매너 주의

 

 

당근마켓 거래방법당근마켓 비매너

 

제가 겪은 당근마켓 비매너 .. ㅋㅋㅋ

산다고 해놓고 그날 당일 연락이 없습니다.

 

못 산다, 못 간다 말이라도 해줘야 할 거 아닙니까?

그런데 이렇게 말도 안하는 당근마켓 비매너 고객이 정~말 많아요.

물품 가액이 저렴할수록 더 그러는듯.

 

 

당근마켓 비매너

 

그리고 올려놓은 품목보다 2만원이나 더 싸게 달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어이없었음.. ㅋㅋ

 

같은 동네인데 왜 2만원을 빼달라는건지;;

어처구니가 없어요~

 

비매너 분들은 바로 신고가 가능해요. ㅋㅋㅋㅋㅋ

 

 

 

 

 

하지만 매너 있는 당근마켓 거래도 있었다..

 

 

당근마켓 거래

 

비매너 유저 때문에 당근마켓 하기 싫었는데

그래도 이것만큼 활성화 된 게 없으니까요.

 

비매너 유저가 많은 만큼 매너 있는 유저도 많답니다 :)

 

 

 

 

 

 

 

당근마켓 거래방법 TIP

 

1) 무조건 직거래를 하세요.

2) 카톡 아이디로 대화달라는 건 절대 금물!!!! 무조건 당근마켓으로 대화 하세요.

 

 

택배거래 X, 퀵 거래 X, 무조건 직거래를 해야 좋아요.

계좌이체나 택배 이용하면 내 개인정보가 털릴 수도 있고... ㅠㅠ

좀 그래요. ㅠㅠ 그러니까 꼭~ 되도록이면 직거래를 하세요.

 

정 안되면 택배거래정도는 할 수 있겠지만..

저는 퀵 거래도 좀 그렇더라고요 ㅜ.ㅜ

그래서 직거래로만 진행하고 있어요.

 

 

 

직거래 시 내 착용 정보를 자세하게 알려주면 좋아요

 

당근마켓 직거래

 

최근에 여성분과 당근마켓 거래를 했는데 ㅎㅎ

자세하게 본인이 입은 옷의 색상을 알려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는데 더 편했어요!

 

비가 오면 내가 어떤 우산을 들고 있는지,

아니면 어떤 가방을 들고 있는지,

어떤 옷을 입고 있는지 등 포인트를 알려주면 더 찾기 쉬워요.

 

'혹시.. 당근이세요?'

'혹시 당근..?!!'

 

ㅎㅎㅎㅎㅎ 정말 이렇게 되지만 소소한 꿀팁이랍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누구나 다 아시겠지만

사기 당하지 않으려면 직거래가 최고라는 거. 기억해두세요~ ^^

 

 

 


 공감,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다음 글을 이어가는 힘이 됩니다.

 

 

 

ⓒ 희희트래블, 여행 &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