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안녕하세요! 제가 정말 자주 이용하는 기능인데요.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서 PC버전, 모바일 카카오톡을

왔다갔다 하면서 이용하고 있어요.

 

간단하게 사진 옮기기에 완전 편하거든요.

정말 쉬우니 꼭 핸드폰에서 이렇게만 따라해보세요!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우선 핸드폰에서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시켜주세요.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사진을 보낼 대상을 친구목록에서 찾아 대화를 걸어주세요.

(저는 보통 저에게 많이 보냅니다.)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카톡 대화창을 열면 왼쪽 하단 부분에 + 버튼이 나오는데

클릭해주세요.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그럼 여러가지 기능들이 나옵니다.

 

내가 찍어놓은 사진을 보내려면 '앨범'을 클릭해야 해요.

 

지금 바로 사진을 찍어서 보내려면 '카메라'를 클릭하면 된답니다.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아까 '앨범'을 클릭하면 내 핸드폰의 사진 목록이 열리는데요.

여기서 '전체'를 클릭해줍니다.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그럼 이렇게 내가 찍은 내 핸드폰 앨범의

사진과 영상이 주르륵~ 나타나게 되는데요.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보내고 싶은 사진들을 선택해서 고른 후

사진 묶어보내기를 클릭해주세요.

 

위 사진처럼 노랑색 배경에 체크 활성화가 되어있어야만

사진이 묶어서 갑니다. ㅎㅎ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저는 우선 6개만 보내봤는데요~

사진이 다 따로 가지 않고 이렇게 한번에 모아서 가죠? ㅎㅎ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는 총 30개까지 묶어서 보낼 수 있고

동영상은 클릭은 되지만 사진과 별도로 전송됩니다.

그래서 동영상은 별도로 보내는게 좋아요~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가 좋은 점은

'묶음사진 전체 저장' 버튼 때문입니다. ㅎㅎ

 

저는 정말 애용하고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없으면 안되는 기능이지요.

 

 

왼쪽의 저장 버튼을 부르면 '묶음사진 전체 저장'과

'이 사진만 저장' 중 선택해서 누르면 된답니다!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참~~~~ 쉽죠?! ^_^

정말 유용한 기능이니 마음껏 써보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관련글도 확인해보세요!

 

 

 

내 카톡 아이디 확인 방법 / 카톡 아이디 검색 허용, 비허용 설정

안녕하세요. :) 오늘은 내 카톡 아이디 확인 방법과 카톡 아이디 검색 비허용과 허용 설정하는 방법,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창을 열면 내 프로필 / 생일인 친구 / 즐겨찾기로 나뉘

heebb.tistory.com

 

 

카톡생일 비공개 (카카오톡 생일 공개, 비공개) 설정 방법 초간단!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생일 설정 비공개, 공개 하는 법 알려드릴게요.더불어 내생일 카톡생일 비공개 하는법도 알려드립니다.어차피 이 두 기능을 한 버튼으로 키고, 끌 수 있거든요! 캡

heebb.tistory.com

 

 

 

 


 공감,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다음 글을 이어가는 힘이 됩니다.

 

 

 

ⓒ 희희트래블, 여행 &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