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오늘의 신조어 정리 알아보도록 할게요.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퍼져나가는 신조어들 입니다.

저는 평소에 레게노는 게임 하면서 진짜 많이 쓰는데요. ㅋㅋㅋ

킹받네 뜻, 꼴받네 뜻, 레게노 뜻 모두 알아보도록 할게요.

 

 

 

킹받네 뜻

 

 

킹받네는 이말년씨가 트위치 방송중에 써서

유저들 사이에서 빠르게 퍼져나갔다고 해요!

 

열받네에서 더 짜증나고 더 화나는 경우 킹받네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열받네랑 비슷한 의미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꼴받네 뜻

 

이것도 킹받네 뜻 이랑 똑같아요.

저 어렸을 때 누군가가 이런 단어를 썼었던 것 같은데..

요즘 다시 신조어로 정리되서 유행하나봅니다.

 

아, 꼴받네. 이렇게 사용하면 아, 진짜 열받네! 이런 의미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 꼴받아. 이것도 같은 의미입니다.

 

 

 

레게노 뜻

 

마지막으로 레게노 뜻은요.

레전드라는 영어 단어가 모티브인데요~

LEGEND의 사전 의미는 '전설'이죠?

 

그래서 '레전드~'라는 뜻은 '쩐다, 대박, 최고'라는 의미라고 볼 수 있어요.

 

누구에 의해서 퍼진 신조어인지는 모르겠는데, 제가 듣기로는

LEGEND를 읽을 때 G를 ㄱ으로 발음하고

마지막 단어 D를 O으로 잘못봐서 '레게노'라고 읽어서

레전드가 레게노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레게노 뜻 = 레전드 뜻과 같아요.

'대박, 최고, 쩐다~' 뭐 이런 뜻으로 사용됩니다.

 

저도 게임할 때 레게노~라고 많이 하는데..

ㅋㅋㅋㅋㅋ 처음에 레게노가 뭐냐고 많이 물어봤었네요.

 

 

아무튼 요즘 신조어들 킹받네 뜻, 꼴받네 뜻, 레게노 뜻 알아봤는데

너무 재미있고 신선한 것 같아요. 

 

 

 

언택트 뜻 온택트 뜻 신조어 사실은 콩글리쉬!

안녕하세요. : ) 오늘은 언택트 뜻, 온택트 뜻 정리하면서 알게 된 사실도 함께 말씀드리려고 해요. 언택트, 온택트는 한국식 영어!! 즉 콩글리쉬라고 하더라구요. 세상에나~~~ 처음 안 사실입니다

heebb.tistory.com

 

 

 


 공감,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다음 글을 이어가는 힘이 됩니다.

 

 

 

ⓒ 희희트래블, 여행 &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