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핑프 = 핑거 프린세스 라는 단어의 줄임말이며

2013년도의 여초 커뮤니티에서 쓰기 시작한 말입니다.

 

직역하면 손가락이 공주님이라 검색 할 줄 모르니?라는

의미가 담여깄어요. 그래서 핑프라고 하고요.

 

남자한테 쓰일 경우에도 해당 됩니다. (핑거 프린스)

 

 

 

핑프족 뜻

간단한 정보의 경우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면

바로 나올만한 정보들인데 맘카페나 커뮤니티, 온라인, SNS 등

손가락만 움직여서 찾아볼 생각도 없이 질문부터 하는 사람을 말해요.

 

간단한 질문이고 찾기 쉬운 정보들은

바로 검색만 하면 나오는데 찾지 않고 바로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커뮤니티의 고인물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죠.

 

저는 커뮤니티를 하지는 않지만 가끔 맘카페를 들여다보면

바로 검색만 하면 바로 나오는 정보인데...;;

왜 굳이 글을 올리는지 ㅎㅎ 궁금해지긴 하더라구요.

 

 

 

핑개비 뜻 / 핑갭 뜻

핑개비는 핑프에서 파생된 단어인데요.

 

요즘은 의미가 확장되되어서

'본인은 손가락 하나 까딱 하지도 않으면서

남에게는 이것저것 시키는 얄미운 사람'이라고 쓰입니다.

 

그래서 너 핑개비냐? 핑갭같누 라는 뜻을 들으면

내가 핑프 행동을 했구나..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번에 핑프 뜻 처음 들어봤는데 신기하고 재밌네요.

 

 

 

 

요즘 정말 다양한 신조어들이 많이 나왔네요!

다른 신조어들도 익혀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펀더멘탈 뜻 모멘텀 뜻 정리해보자

펀더멘탈 뜻 모멘텀 뜻 정리해봄 저는 주린이(=주식을 시작하는 어린이)라서 모르는 용어들이 가득합니다. 하나씩 배워보는 단계로 오늘은 펀더멘탈 뜻과 모멘텀 뜻에 대해 짚고 넘어가고자 합

heebb.tistory.com

 

 

내로남불 뜻 사자성어 절대 아니랍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상 사람들이 대부분 사자성어로 알고 있는 신조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내로남불 이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이 단어는 사자성어가 아니랍니다. ㅎㅎ 신조어로 만

heebb.tistory.com

 

 

킹받네 뜻 꼴받네 뜻 레게노 뜻!! 다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 오늘의 신조어 정리 알아보도록 할게요.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퍼져나가는 신조어들 입니다. 저는 평소에 레게노는 게임 하면서 진짜 많이 쓰는데요. ㅋㅋㅋ 킹받네 뜻,

heebb.tistory.com

 

 

언택트 뜻 온택트 뜻 신조어 사실은 콩글리쉬!

안녕하세요. : ) 오늘은 언택트 뜻, 온택트 뜻 정리하면서 알게 된 사실도 함께 말씀드리려고 해요. 언택트, 온택트는 한국식 영어!! 즉 콩글리쉬라고 하더라구요. 세상에나~~~ 처음 안 사실입니다

heeb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