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갑습니다. 오늘은 드랙퀸 뜻 ! 한국의 최초 드랙퀸 보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셀링선셋에서 드랙퀸 바를 가는 모습이 나와서 처음 접했었는데, 랄랄 유튜브 채널에서 그리고 유튜브 숏츠에서 보게 되었는데 이런 문화도 있구나 참 신기하더라구요!!

 

 

 

 

드랙퀸 뜻? 드랙 퀸(Drag Queen)이란?

드랙퀸


드랙 퀸은 대중문화와 퍼포먼스 아트의 한 형태 입니다. 옷차림, 행동, 화장 등의 퍼포먼스를 통해 여성성을 연기하는 남성을 일컫는데요. 한국에서는 최초의 드랙퀸 보리님이 가장 유명합니다.

 

드랙퀸의 역사를 돌아보면 19세기 말부터 시작되어 20세기 초에는 미국의 버리스캇(Vaudeville) 공연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 드랙퀸은 LGBT 문화와 관련이 깊어져 퀴어 커뮤니티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고, 점차 대중문화에도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이미 유명하지만 한국 드랙퀸은 많이 없기 때문에 드랙퀸 바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유명한 드랙퀸은 루폴, 콘치타 부르스트 입니다.

 

 

 

 

 

드랙퀸 보리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출처 : 인스타그램 @borilash

 

인스타그램에는 유튜브 채널의 숏츠 영상이 게시되고 사진도 올라와있습니다. 와 근데 각선미 무엇인가요..? 너무 예쁘신거 아닌지..😣 제 다리보다 예쁨. ㅋㅋㅋ 랄랄, 레오제이 유튜브 채널 즐겨보는데 보리님도 많이 출연하시더라구요. 랄랄님 채널에 올라온 이번 영상 진짜 웃겼습니다. ㅋㅋㅋ

 

 

 

 

출처 : 인스타그램 @borilash

 

와 화장 안 하면 이런 모습이군요. 이 모습도 너무 멋있습니다. 응원해요!

 

>> 드랙퀸 보리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드랙퀸 보리 유튜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