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럼세탁기 청소법 어떻게 해야 할까?

온스테이 세탁조클리너 하나면 뚝딱~

 

- 업체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았지만 솔직하게 써보는 후기입니다.

 

 

가전제품은 10년, 20년 넘게 사용하잖아요?

삼성보다는 LG라고 생각해서 LG드럼세탁기를 들였고

2년이 지나서 드럼세탁기 청소를

처음으로 해봤습니다.

 

 

빨래를 넣는 원형 통으로 된것을 세탁조라고 해요.

이것만 제대로 관리해주어도 빨래에서 쉰냄새가 나지 않고

세탁조 관리를 제대로 할 수 있답니다.

 

 

아무리 좋은 세제 써봤자 뭐해요 -

세탁조 자체가 더러우면 답없죠..

어디서 들었는데 꾸준하게 세탁조클리너로 관리해주면

정말 너무너무 깨끗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리뷰 시작해볼게요.

 

 

 

 

온스테이 세탁조클리너에요.

150g 4개입으로 되어있고 한 달에 한번 또는

분기별에 한번씩 사용하면 된답니다. :)

 

 

만약 저처럼 2년되지 않고 5년이 지났으며

빨래에서 쉰 냄새가 자주 날 경우

처음 한 후 일주일 뒤에 또 한번 해보세요.

 

 

이거 리뷰도 대단해서 ㅋㅋ 리뷰 읽는 재미까지

쏠쏠하답니다. ㅋㅋㅋ

 

 

 

 

15kg 이상의 세탁기라면

150g의 세탁조클리너를 사용하셔야 해요.

저희는 21kg를 사용하고 있어서 이 제품 사용했어요 :)

 

 

■ 드럼세탁기 청소법

 

 

세제 투입구에는 절대~ 뭐 넣으시면 안되고

빨래 넣는 곳에 해당 제품을 넣어요.

(날림 없는 가루 형태에요)

 

 

LG 드럼세탁기 청소법의 경우 '알뜰삶음' 코스를 하고 완료되면

고무패킹의 찌꺼기를 마른걸레로 닦아줘요.

 

 

이후 헹굼 + 탈수 1회씩 해주면 끝~~~

 

 

 

 

통돌이든, 드럼세탁기든 모두 사용 가능한

온스테이 세탁조 클리너.

 

 

통돌이는 LG드럼세탁기랑 조금 다른 것 같으니

꼭 사용법 숙지하시고 해보세요. :)

 

 

 

 

4개입이 들어있었는데 저희는 해보니까

쉰 냄새가 없어졌고 먼지도 덜나오더라구요!

 

 

그리고 저희가 관리를 유별나게 했던 건 아니었는데...

키친타올로 뭐 묻어나오나 고무패킹 닦아봐도

아무것도 묻어나오지 않았답니다. ㅎㅎ

 

 

2년동안 썼는데 아무것도 묻어나오지 않았다니 최고죠?! ㅋㅋ

근데 신기한건 정말 빨래에서 났던 쉰 냄새들이 다 사라졌어요...

 

 

 

 

세탁조 클리너는 액체가 아니라 하얀 가루 형태로 되어있어요.

날림이 거의 없더라구요~ ㅎㅎ

입자들이 생각보다 굵었어요.

 

 

사진으로만 보면 클리너가 아니고

가루세제인듯 ㅋㅋㅋㅋ

 

 

 

 

LG 드럼세탁기 청소법.

 

 

'알뜰삶음' 클릭 후 물 온도를 95도로 맞춰주어요~

그래야 세균이나 곰팡이들이 불려지지겠죠?

 

 

 

 

2시간 30분의 기나긴 코스였군요...

이번에 온스테이 세탁조클리너 때문에

처음으로 이 코스를 써봤네요. :)

 

 

물 넣자마자 거품이 장난 아니게 나왔다는. ㅋㅋㅋ

저거 찍고 넷플릭스 보다가 다되었다는 소리에

바로 한걸음에 달려갔답니다.

 

 

 

 

와~~~~ 열기가 후끈후끈.

그리고 엄청나게 새 제품인듯.. 광택이 나더라구요?

이거 정말 기분탓 아니죠? 와 최고 진짜..!!!

 

 

 

 

여기저기 둘러봐도 너무 새 제품 같지 않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놀랐습니다.

LG 드럼세탁기 청소법은 이렇게 하는 거군요..

대박이에요!

 

 

 

 

그리고 헹굼 + 탈수 코스 1회 돌려주고 끝~~

 

 

* 온스테이 세탁조클리너 사용 후에 빨래 널어봤는데

정말 냄새가 안나더라구요.

너무 신기했어요.... ㅠㅠ

 

 

가만보면 요즘 피부 트러블도 좀 나고

냄새도 자꾸 쉰 냄새가 나서 불쾌했는데

그것들이 다 세균인 것 같고.

갑자기 막... 여기저기 가렵고, 네... 그랬습니다.

 

 

꾸준히 월 1회씩 해주면 나중에 세탁조 분해해서

청소하는 관리도 안해도 될 것 같아요. :)

 

 

저 정말 진심을 담아서 추천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