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군산 현지인이 추천하는

서울소바

 

TEL. 063.461.1316

주소. 전북 군산시 수송안길 7

주차. 주차장 X, 주차 헬. 근처에 알아서.

영업. 매일 11:30 - 22:00 (당일 재료소진시 영업종료)

휴무. 매주 일요일 휴무

 

 

안녕하세요! 요즘 일에 치여 살다가..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며칠전 다음 메인에도 오른 것 같아서

이번에도 현지인이 추천하는 소바맛집 소개해드리려구요.

ㅎㅎ

 

 

평일 저녁에 갔는데 웨이팅이 있었던 곳입니다.

군산에서는 꽤나 유명한 식당이에요.

육수가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고 비린맛 일절 없고

그냥 맛있습니다.

 

 

 

메뉴는 소바 1인분에 2짝이 나오고 8천원이에요.

제 기준으로는 양이 적은 편은 아닌데,

적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 군산 서울소바 주문 꿀팁

1안분에 2짝이 나오는데, 1짝을 선추가 할 경우에는 1천원.

후추가할 경우 4천원입니다. ㅋㅋ

그래서 보통 소바를 난 좋아하고 잘먹는다~ 즐겨먹는다~

하시는 분들은 미리 선추가로 1~2짝 하면 됩니다.

 

 

저희는 사이드 메밀전도 함께 주문했고

메밀전도 진짜 맛있었어요.

 

 

두 명이서 방문했고 각자 1짝씩 추가해서 총 6짝이 나왔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남겼습니다.

사이드 시키실 분들은 적당히 주문하셔야 해요.

 

 

 

 

내부는 보시는 부분의 한 6배?정도 되구요.

입구에 웨이팅 석이 따로 있을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 웨이팅해서 잘 안먹는데 여기는 먹을만 하네요.

 

왜냐면! 회전율이 엄청 빨라요 ㅋㅋㅋ

술을 즐겨먹는 그런 메뉴가 아니기 때문에

보통 소바만 즐기고 딱 나오더라구요.

포장하러도 많이들 오시는듯!

 

 

 

 

조금 기다리니 상차림이 나왔어요.

육수 나온것 좀 봐주세요..?!

맥주집에서 사용하는 피쳐 ㅋㅋㅋㅋ 정말 대박이에요.

 

김가루, 대파, 단무지, 무, 깍두기 이렇게 나오구요.

중간에 고춧가루 + 대파있는거는 메밀전 시키면 나오는거에요.

 

 

 

육수가 정말 대박이에요..

아주 살짝 짭쪼름하면서 와.. 약간 일본 로컬맛집에

간 기분이었습니다. 제가 일본 로컬맛집에서

소바 먹고 반했던 기억이 있었거든요.

 

그릇에 따라서 취향껏 재료 넣고 먹으면 됩니다!

면은 조금 늦게 나와서 ㅠㅠ 조금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싶어요.

 

 

 

 

메밀전 찍어먹을 소스 ㅎㅎ

테이블마다 간장이 비치되어있으니

양껏 넣어서 찍어먹으면 꿀맛입니다.

 

사이드 안먹으면 조금 심심한데

사이드 먹으니까 맛있고 진짜.. 배 터지는줄 알았어요..

 

 

 

대파, 무, 김 넣어줬습니다.

근데 저는 김 많이 넣는거 별로인 것 같아요.

면의 식감을 상하게 하는듯.. ㅠㅠ

 

김 조금만 넣어서 드셔보시길!!!

 

 

소바맛집에서 이정도는 기본 아닌가요? 호호

ㅋㅋㅋㅋㅋ 다들 짝 이정도는 쌓아서 드시더라구요~

군산 서울소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입니다.

 

저는 예전에 소바를 안먹었고 먹기 시작한지가 한..

3년? 밖에 안되어서 저는 처음보는 풍경이에요. ㅎㅎㅎ

 

 

 

소바맛집에서 가장 중요한 건 육수이지만

그 다음 중요한건 바로 면의 탱탱함이죠?

진짜 면이 솨롸있네.... 너무 살아있습니다 ㅠ_ㅠ

 

왜 군산 사람들이 서울소바를 사랑하는지 알겠어요.

항상 지인들이 이 곳 극찬하길래 궁금했었거든요..

와, 한 입 먹어보고 '미쳤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면과 함께 비슷하게 나온 메밀전!

가격도 괜찮고 맛도 괜찮아요!!!

사이드로 먹기 충분합니다~ ㅎㅎ

 

 

 

 

육수에 넣어 호로록~~~

면치기 하기 딱 좋은 군산 서울소바.

여기 군산 소바맛집입니다. 진심...

 

 

제가 아직 군산에서 소바 먹으러는

이곳밖에 안가봐서 다른 곳과 비교는 못하겠으나

예전에 먹었던 곳과는 차원이 다르네요.

 

 

비린맛도 전혀 없고 그냥 완벽한 육수인듯해요.

아쉬웠던 것은 나중에 가면 갈수록 얼음이 녹아서

살짝 밍밍~했던게 ㅎㅎ 조금 아쉬웠어요.

이 때 김가루 많이 넣어봤는데 면의 식감을 다 헤쳐서.. 입맛만 버렸습니다.

육수 추가가 되는지느 모르겠지만 ㅜ.ㅜ 암튼 이 점은 참고하시고

되도록이면 빠르게 먹어주면 좋습니다.

 

 

 

 

메밀전도 최고.

두 명이서 메밀전, 소바 2인에 2짝추가했는데

1짝 반이 남았었어요 ㅋㅋㅋㅋㅋ 참고...

저희는 대식가 스타일은 아닙니다. ㅋㅋ

 

 

둘 다 입 짧은 사람이라서 남기고 온거 후회되지만

정말 배터지는줄 알았던.. 날이었어요. 흑

 

 

정말 맛있는 군산 소바맛집 서울소바 추천합니다.

주차가 헬이긴 하지만.. 뭐.. ^^ 근처에 대고 걸어오면 됩니다. ㅎㅎㅎㅎ

그럼 다음 리뷰에서 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