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행블로거 희입니다.

또 오랜만에 글을 올리러 왔습니다.

 

앞으로 꾸준하게 올려 다양한 여행지와

맛집, 카페 등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구독 눌러주세요 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대전 근교에 위치한 '갑사' 입니다.

 

정확하게는 공주에 위치해있지만

대전 단풍 명소로 많이 방문하는 곳이죠!

동학사와 더불어 갑사는 드라이브하기에도 좋고

맛집들과 먹거리도 많아 데이트하기 딱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모두 2018년에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지금이랑 비교해보면 이 때는 사진을 지지리도 못찍었네요..)

 

 

 

올해 갑사 단풍 절정시기는?

 

내일부터 갑사 단풍이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대전 단풍 명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갑사의 단풍 절정시기는 언제일까요?

 

지금으로부터 2주 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마 10월 28일 ~ 11월 2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단풍은 80% 정도가 모두 물들었을 때

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 때쯤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제가 2018년에 갑사를 우연히 방문했을 때는

이미 단풍 절정이었습니다.

넘어가기 전의 사이인듯 싶어요. ㅎㅎ

정말 예뻤는데 이 때는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했..습니다.

(지금은 정말 자신있는데...)

 

 

저는 곧 다른 단풍 명소를 찾아

출사 다녀온 후 포스팅을 다시 해야겠네요. ㅎㅎㅎ

 

 

알록달록한 예쁜 갑사 단풍.

 

갑사는 고구려에서 온 승려 '아도'가 창건하였다고 합니다.

갑사 대웅전은 조선 후기의 불전으로

시도유형문화제 제105로 지정되어있기도 하죠.

 

갑사는 사계절 중 가을 단풍이 멋질 때 방문해야

가장 멋있고 기품이 있는 것 같습니다.

 

 

걷는 내내 힐링 그 자체였습니다.

지저귀는 새들과 풀내음, 흙길을 받는 소리까지...

ASMR이 따로 없습니다 :)

 

저는 불교신자인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어렸을 때부터 절들을 많이 다녔는데

그래서 그런건지, 항상 절에 오면 따뜻함과 차분해지는

마음의 여유를 얻고 갑니다.

그래서 참 좋아해요. 절을.

 

 

가을 하늘도 참 예쁘죠?

대전 단풍 명소로 유명한 곳이라

이번 갑사 단풍 절정시기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줄 것 같습니다. :)

 

하지만 마스크는 꼭! 써주셔야 한다는 점.

우리 모두 민폐인은 되지 말자구요.

 

 

울긋불긋한 아름다운 단풍앞에서

인생샷도 남겨보세요.

아래의 뒷모습 사진처럼요.

 

 

중년부부의 모습이 참 아릅답지요?

이 뒷모습 사진을 찍으면서

두 분 모두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괜히 궁금해지더군요.

 

 

대전 단풍 명소, 올해 갑사 단풍 절정시기는

지금으로부터 2주 후인 10월 말이라고 하니까

날짜 잘 지켜서 꼭 들러보세요.

 

정말 멋진 장관이랍니다 :)

저는 다음 여행지로 찾아뵐게요.

 

+구독하기, +좋아요는 다음 글을 이어가는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