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전북 군산,

고군산군도 중 섬 하나에 대해 소개합니다.

바로 군산 무녀도에요.

 

 

무녀도의 어원

 

섬의 주산, 무녀동 앞에 장구 모양의 섬과

술잔 모양의 섬이 있는데 마치 무당이 굿을 할 때

춤을 추는 모습과 비슷하다고 해서 '무녀도'라고 되었답니다.

(없을 무, 여자 녀.. 아님...)

 

오늘은 무녀2구에 위치한 곳 소개해드릴게요.

핫플이라서 사람이 많답니다.

 

 

 

 

무녀2구 마을버스라고 검색하면 가실 수 있습니다.

지도에 '무녀도 쥐똥섬'이라고 나와있는 섬은

아래 사진에서 보실 수 있는데요~

 

우선 그 전에 무녀도 갈 때 알면 좋을 꿀팁 하나 소개해드릴게요.

 

 

 

군산 물때표, 군산 조항정보 통합검색 - 바다타임

 

www.badatime.com

 

바로 간조와 만조를 알고 가는 것입니다. ㅎㅎㅎ

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는데

왜 보고 가면 좋냐면요~

 

 

 

저 섬이 쥐똥섬이고 이 때는 '만조'였어요~

 

간조 때는 물이 빠지기 시작해 잔잔한 해변을 이룬답니다.

그래서 갈 때마다 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곳이라

참 좋아하라 하는 곳이에요.

 

 

 

이게 간조와 만조 사이 때인데

물이 싹 빠지면 쥐똥섬까지 걸어서 갈 수 있답니다!

저는 아직 간조 때 안가봐서 한번도 안가봤어요.

 

개인적으로 뷰는 이렇게 간조와 만조 사이 때가

해수욕장 같아서 예쁜 것 같아요.

물도 진~~~짜 맑아요. 서해 같지 않아요. :)

 

 

이 사진이 작년 사진일 것 같은데..

지금은 이 버스 안에도 많이 개조되었고

이 버스 말고 다른 내부 공간도 생겼더라구요.

 

커피 먹을 곳이 이 마을버스 밖에 없었는데

핫해져서 다른 공간이 생겼답니다.

모두 바다 뷰라 참 좋아요. :)

 

 

 

군산 무녀도 마을버스카페 안을 보면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있구요.

실제 미국버스를 개조했고 실제 미국에서

스쿨버스로 사용되었다고 해요. 신기하죠? ㅎㅎ

 

 

 

오래전에 갔을 때 수제버거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놀랐다는요. ㅋㅋ

베이글도 바삭할 줄 알았는데 은근 부드럽고

안에 있는 소스가 너무 맛있었어요.

 

 

아메리카노 맛도 좋았답니다. :)

여기는 정말 맑은 바다뷰 보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라.. 꼭 추천드려요.

 

낚시를 오셨다거나 군산 근교로 여행할 곳을 알아보실 때

아직 군산 무녀도를 안가보셨다면 꼭. 가보시길 !

 

 

 

바닷물 맑은거 보이시나요~? ㅋㅋ

여름에는 입수는 아니고 발 담그면 딱이랍니다.

올해 여름에 또 다녀왔는데 너무 좋더라구요~

 

 

 

이 때는 만조 때 다녀왔었는데..

손님 모시고 간거였는데 이렇게 물이 다 차있어서

뷰가 ㅋㅋㅋㅋㅋ 너무 안예뻐서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어요.

 

무녀도 가실 때는 꼭 간조, 만조 시간 한번

체크해보시고 가셔요~!

 

 

 

물이 어찌나 맑은지~~

마을도 조그만해서 간단하게 산책하기에는 좋더라구요.

근처에 포차도 하나 생겼던데 ㅋㅋ

바다 앞에서 포차 감성.. 뭔지 아시죠?!

저희는 매번 카페만 들렸다왔네요.

 

 

 

사진 찍기에도 참 좋은 곳이에요.

그리고 새만금방조제를 무조건 넘어와야 하기 때문에

군산 무녀도에 오시면 드라이브도 자동으로 하는거나 다름없지요.

 

 

 

낚시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잘 잡히는지는 모르겠네요. ㅎㅎㅎ

 

 

뷰가 예쁜 군산 무녀도.

일몰은 잘 보이지 않는 쪽이라서

일몰을 보시려면 '장자도' 또는 '선유도' 추천드려요.

 

조만간 장자도 카페 다녀온 이야기도 글 올려볼게요!

 

도움되셨다면 구독+좋아요 놀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 여행지도 멋진 사진과 꿀팁으로 소개해드릴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