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분위기 좋은 산청 카페 | 고즈넉한 한옥카페가 매력있는 곳

산청카페

 

안녕하세요! 직접 여행한 곳, 직접 다녀온 곳, 내돈내산 리뷰하는 희희입니다

오늘은 제가 여름에 다녀온 산청요라는 카페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

 

고즈넉한 분위기에 커피도 맛있고 디저트도 맛있어서

더더욱 만족스러웠던 내돈내산 후기였답니다.

여름에도 예뻤는데 지금은 단풍이 멋스럽게 들지 않았을까요?

 

 

 


카페 산청요

- 산청카페 중 가장 유명한 인스타그램 핫플

- 크림설기는 남녀노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 인생샷 가능

 


 

메뉴 및 가격

산청요 메뉴

 

먼저 산청요 메뉴랑 가격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아메리카노가 5천원, 바닐라라떼가 6천원

산청요 라떼는 시그니처 메뉴인데 7천원이지만 맛있어요 :)

 

곁들임이라는 디저트 메뉴 중

저희는 크림설기를 먹고 팥빙수도 먹었는데

둘 다 너무 맛있어서 추천합니다

 

 

외관 및 주차

산청요 주차
산청요 외관
주차 편한 산청카페

 

제가 다녀온 산청카페는 외관이 고즈넉한 한옥카페 느낌이라 예뻤어요.

주차장은 규모에 비해 조금 좁은 느낌이 들었지만 바로 주차할 수 있었어요 :)

(아마 비가 와서 사람들이 덜한듯 싶었어요)

 

현지인보다는 여행온 분들 위주로 사람들이 많았었던 것 같아요

 

 

산청 도자기카페

 

산청요 본관 건물 옆에 보면 조그만하게 도자기 전시관이 있어서

구경하기에도 참 좋았습니다.

 

 

카페 산청요 외관

 

 

 

내부

산청 카페 추천
산청 핫플

 

내부 조명이.. 정말 제가 좋아하는 분위기였어요 :) 살짝 웜톤카페의 분위기라서 분명 여성분들 가시면 좋아하실거예요. 간격을 지킨 매입등과 예쁜 조명까지! 분위기 대박이더라구요

 

기대를 많이 안하고 가긴 했지만 갈 곳이 여기밖에 없어서 '얼마나 좋은지 보자~~'했는데 정말 좋았더라는! 뷰도 좋았고 커피도 디저트도 다 맛있어서 좋은 기억만 있답니다.

 

 

카페 산청요

 

창가에서 보는 뷰도 멋있었어요

비가 와서 구름이 여기저기 많이 껴서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전망은 좋았답니다!

 

산청이 이렇게 아름다운 곳일줄 몰랐어요..!

 

 

뷰좋은 카페
산청카페

 

운좋게 저희는 가장 핫플인 자리에 앉게 되었어요

네 명이서 아메리카노 2, 산청요라떼 2,

크림설기, 팥빙수.. 이렇게 먹었는데 5만원 미만으로 나왔다는..!

 

그래도 여행의 묘미는 먹는 재미잖아요~

크림설기도 먹고 싶오 팥빙수도 먹고 싶었어요 ㅋㅋㅋㅋ

 

 

커피 및 디저트

산청요 메뉴 추천

 

산청요라떼는 말차가 들어가는데 이 위에 생크림이 미쳤습니다!

말차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이거 드셔보세요.

 

아메리카노 맛도 너무 좋았어요 :)

쓴맛 없고 신맛은 아주 살짝 느껴졌지만 대체적으로 고소하고 담백한 커피였어요.

 

 

팥빙수

 

팥빙수 맛도 일품이었어요. 되게 전통적인 그런 느낌이면서도 퓨전인 느낌? 그리고 팥이 정말 맛있었답니다.

여름에만 판매하는 시즌메뉴일지 모르겠으나

만약 지금도 판매한다면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

 

 

크림설기

 

대망의 크림설기.. 미친거 아닌지 진짜.. ㅜ_ㅜ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보통 디저트하면 빵이나 케이크인데, 제가 빵을 별로 좋아하지 않거든요? 그런데 크림설기라니..

담백하면서도 달달하고 고소한 크림이랑 잘 어울리니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산청카페 산청요 디저트

 

까꿍 >_<

설기 안에는 이렇게 블루베리 잼이 숨어있어요 (잼인지 뭔지) ㅎㅎ 아무튼 이것도 시그니처메뉴..! 꼭 드셔보셔야 해요, 너무 맛있더라구요. 산청 한옥카페라더니 디저트까지 신경쓴게 보였어요.

 

 

산청요 카페 크림설기

 

쫀득하고 고소하고 상큼하고 달달하고

 

 

산청한옥카페

 

 

요로코롬 인생샷도 남긴 산청 카페, 산청요 내돈내산 후기였어요 :)

산청 여행가셨다면 꼭 들리고 오시길-!

 

 


카페 산청요 위치

 

주소. 경남 산청군 단성면 강누방목로 499번길 106-5

TEL. 055-972-8585

영업. 매일 11:00 - 20:00, 월요일 휴무

 

 

 

총평 후기

"고즈넉한 산청 한옥카페"

 

고즈넉한 분위기에 인스타 핫플 카페라서 꼭 들렸다 오세요

산청요라떼, 크림설기, 팥빙수가 맛있었답니다

 

 

 

경남 산청카페 '산청요' 내돈내산 후기 :-)

 

 

더 다양한 여행지와 맛집은 아래의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다음 글을 이어가는 힘이 됩니다.

 

 

ⓒ 희희트래블, 여행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