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삭한 별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이거 하나면 밥 한 공기 뚝-딱!

 


 

 

 

안녕하세요~! 희희트래블입니다.

요즘 코로나가 심해진 시국이라 여행을 다닐수도 없고ㅠ_ㅠ

아쉽기만 한 요즘, 집에만 있으니까저절로 요리가 늘더라구요.

 

오늘은 바삭한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소개합니다!

실제로 이 레시피로 5번? 넘게 해먹었는데

맨날 성공이에요~ ㅎㅎ 너무너무 맛있어요!!

 

그럼 맛보장 레시피 소개합니다.

 

 


더보기

재료

 

멸치 (소) 4줌

 

올리브유 3.5T

올리고당 3.5T

진간장 1.5T

참기름 1T

설탕 0.5T

통깨 조금

 

 

T - 어른 수저

 

 

 

여기서 팁은 진간장, 올리고당은

평소 짜게 먹거나 싱겁게 먹는 주관이 들어갈 수 있어서

기호에 맞게 간 보며 넣어주셔야 해요~

(저는 보통인 편!)

 

자 그럼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레시피 시작!

 

 

1. 멸치 4줌을 아무것도 두르지 않고 후라이팬에 볶아요

 

 

저는 손이 작은 편인데 엄청 큰 한 줌을 집었어요.

총 4줌을 넣고 올리브유 두르지 않고

인덕션 강불에서 3분? 5분? 볶았습니다.

 

기름없이 이렇게 볶아줘야 잔멸치에 붙은

가루들이 떨어져서 비린맛을 잡아준답니다 :)

 

 

2. 멸치 가루 털기

 

 

이렇게 아무것도 두르지 않고 볶아낸 멸치는

가루를 털어내기 위해 싱크대에 채반을 올려두고

탈탈 털어냅니다.

 

진짜 엄청나게 가루들이 떨어져요 ㅠㅠ

정말 한 3분? 정도 계속해서 털어주세요!

 

 

3. 올리브유 3.5T + 볶은 멸치 넣고 또 볶아요

 

 

잔멸치들이 노르스름~하게 약간 딱딱해질때까지

볶으면 됩니다.

 

인덕션 중강불에서 볶아냈어요! :)

 

올리브유를 코팅해주듯 수저로 굴려가며 볶습니다.

 

 

4. 진간장 1.5T+올리고당 3.5T 넣고 빠르게 볶아내기

 

 

이건 미리 그릇에 섞어두는게 좋아요!

 

불을 약중불로 내리고 한 바퀴 원을 그려주듯 넣어주면서

휘리릭~ 빠르게 볶아주면 됩니다.

 

 

 

 

저는 이 때 인덕션 5에서 볶았어요.

바삭한 멸치볶음이지만 계속해서 불 때문에

바삭해지고 있기 때문에 이 때 빠르게 볶아줘야 합니다!

 

 

5. 설탕 0.5T, 참기름 1T 넣어 빠르게 볶아줍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스피드!!!

설탕은 더 바삭하게 만들어주고

참기름은 코팅해주기 때문에

정말 휘리릭~~ 볶아내야해요!

 

 

 

 

그럼 약간 끈적끈적거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그렇다면 성공이랍니다~ ㅎㅎ

 

이렇게만 하면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끝이에요.

 

 

굳지 않게 보관하는 Tip

 

 

저는 완성이 되자마자 바로 그릇에 담았는데

냉장고에 넣을 때는 열기를 모두 식힌 후에 넣어줘야 해요.

 

하지만 바삭하게 조리된 멸치볶음은

이렇게 넣으면 굳기 때문에

열기를 모두 식힌 후에 쇠젓가락을 이용해서

서로서로 굳어있는 것들을 모두 해체(?)시켜버리고 넣어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실온에서 먹을 때 툭툭 건드리면 잘 해체 됩니다. ㅋㅋ

 

이렇게 보관해야 굳지 않고 바삭바삭하게 먹을 수 있으니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꼭 해보세요!

 

 

 

 

솔직히 너무 맛있음 :) ㅋㅋㅋ

맥주 안주로도 짱이에요...

 

누가 저에게 이거 판매해달라고도 했던..!! ㅋㅋㅋㅋ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끝!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기, 좋아요 눌러주세요!
다음 글을 이어가는 힘이 됩니다.

 

 

ⓒ 희희트래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