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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과거에 마케팅 회사를 다녔었는데요.

그 때만 해도 이런 단어가 없었는데 언제부턴가 생겨서더 활발하게 개인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플루언서 뜻, 그리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할 때

활용법, 어떤 것을 중점에 두어야 할지 등

팁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플루언서 뜻 대체 뭘까?

 

 

Influencer : 대중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개인

 

인플루언서는 말 그대로 대중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입니다.

이들은 비연예인이기도 하며, 유튜버이기도 하며, 인스타그래머이기도 하고

블로거이기도 합니다. 굉장히 다양한 범위로 불리죠.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 수가 높은 일반인,

사람들은 연예인 같은 일반인을 좋아하기도 하지요.

그런 사람들을 인플루언서라고도 부르기도 한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이건 뭘까?

 

말 그대로 사람들에게 큰 영향력을 주는 사람이

어떤 기업 제품의 홍보를 해줌으로써

마케팅 효과를 얻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A라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럼 B라는 기업이 이 A에게 B기업의 주력 제품을 협찬해줄테니

A님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홍보 부탁드립니다. 하는 것입니다.

 

 

정말 쉽죠?

하지만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주제와 타겟, 성별, 마케팅 성향을

잘 파악하고 구분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마케팅 홍보 방향을 잘 정해야 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시작하기에 앞서서 생각해야 할 점.

홍보의 방향성과 목적, 그리고 홍보 효과를 정해두어야 합니다.

 

1) 홍보의 방향성 : 구체적인 타겟, 어떤 방식으로 진행할 것인지(이미지, 글 등 예시 수집)

2) 홍보의 목적 : 이 홍보로 인해 매출상승이 목적인지, DB수집이 목적인지 구체적인 목표 수립.

3) 홍보의 효과 : 이 홍보로 인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회사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지 등.

 

 

 

 

어떤 인플루언서가 잘 맞을까?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으로써

우선 홍보 키워드 검색 시 상위노출이 잘 되는 사람,

그리고 댓글 소통이 꾸준하게 많은 사람,

또 사진을 잘 찍는 사람 등..

 

회사에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해보고

그에 맞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 기업 제품을 잘 홍보할 수 있는 사람이면 좋겠죠?

그래서 해당 인플루언서가 평소에 어떤 글을 쓰고,

어떤 주제로 SNS 업로드를 하는지도 봐야 합니다.

 

예를 들면

고양이 제품을 홍보하려고 하는데

강아지 인플루언서에게 홍보해달라고 할 수 없겠죠?

 

핫도그 식품을 홍보하고 싶은데

채식주의자 인플루언서에게 홍보해달라고 할 수는 없겠죠?

 

 

 

 

 

잘만 이용하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효과적이다

 

위에 든 예시처럼,

인플루언서는 본인의 주제에 맞는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가장 적은 홍보비로 가장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마케팅이기도 하죠.

 

그래서 타겟을 잘 잡고 제품력이 뛰어나

인플루언서와 협업한다면 정말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너무 말이 길어졌네요..

아무튼 인플루언서 뜻, 그리고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 솜씨가 없어서 주절주절 적은 것 같네요.

그리고 네이버 인플루언서도 잘 찾아보면

채널이 많은 분들이 있으니 마케팅 잘 활용해보세요.

화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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