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로남불 뜻 내로남불 사자성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상 사람들이 대부분 사자성어로 알고 있는

신조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내로남불 이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이 단어는 사자성어가 아니랍니다. ㅎㅎ

신조어로 만들어졌는데 마치 사자성어처럼 쓰이고 있어요.

 

대체 무슨 뜻인지,

무슨 의미를 가지고 어떻게 쓰이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내로남불 사자성어 아니에요!

 

내로남불 뜻 내로남불 사자성어

 

내로남불 중에서 굳이 한자와 뜻이 같은 단어를 찾자면

'불'인데요.

 

내로남불 뜻은 나는 되고, 너는 안된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해석하면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거든요. ㅋㅋㅋ

 

그래서 앞 성만 따서 내.로.남.불 이랍니다.

 

 

내로남불 뜻은 가 하면 맨스, 이 하면 륜!

내로남불 뜻 내로남불 사자성어

 

남이 하면 불륜이고 내가 하면 로맨스(사랑)이다 라는 뜻으로

남이 하면 비판받고 내가 하면 옳다라는..

이중잣대와도 비슷한 표현이랍니다.

 

사실 저도 이제까지 사자성어로 알고 있었는데 ㅋㅋㅋ....

창피하네요. ㅠㅠ

신조어를 왜 이렇게 사자성어처럼 만들어놨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

 

 

 

 

내로남불과 같은 의미를 가진 단어

내로남불 뜻 내로남불 사자성어

 

내로남불 뜻과 비슷한 맥락을 가지고 있는 단어 찾아봤는데요.

 

이중잣대, 아시타비가 있었어요.

 

1. 이중잣대 뜻 : 어떤 현상, 문제를 판단하는 기준이 두 가지이거나 분명하지 않음

2. 아시타비 뜻 : 나는 옳고 타인은 다르다 라는 한자로 옮긴 신조어.

 

아시타비도 신조어더라구요.. 정말 놀라워요. ㅎㅎ;

 

 

아무튼 내로남불 뜻 알아보면서 비슷한 단어까지 알아봤는데요.

내로남불이 워낙 유명하게 쓰여서.. ㅋㅋㅋ

주변에도 물어보니 사자성어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네요. ㅋ

 

다른 신조어도 살펴보세요~!!

 

 

 

킹받네 뜻 꼴받네 뜻 레게노 뜻!! 다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 오늘의 신조어 정리 알아보도록 할게요.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퍼져나가는 신조어들 입니다. 저는 평소에 레게노는 게임 하면서 진짜 많이 쓰는데요. ㅋㅋㅋ 킹받네 뜻,

heebb.tistory.com

 

 

언택트 뜻 온택트 뜻 신조어 사실은 콩글리쉬!

안녕하세요. : ) 오늘은 언택트 뜻, 온택트 뜻 정리하면서 알게 된 사실도 함께 말씀드리려고 해요. 언택트, 온택트는 한국식 영어!! 즉 콩글리쉬라고 하더라구요. 세상에나~~~ 처음 안 사실입니다

heebb.tistory.com

 

 


 공감,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다음 글을 이어가는 힘이 됩니다.

 

 

 

ⓒ 희희트래블, 여행 &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