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희희트래블입니다.

어제는 계룡산 갑사 단풍에 대해 소개해드렸었는데요.

 

 

대전 단풍 명소 | 갑사 단풍 절정시기는?

안녕하세요. 여행블로거 희입니다. 또 오랜만에 글을 올리러 왔습니다. 앞으로 꾸준하게 올려 다양한 여행지와 맛집, 카페 등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구독 눌러주세요 ㅎㅎ) 오늘 소개해드��

heebb.tistory.com

 

오늘은 전북 고창 선운사 단풍 이야기 좀 해보려 합니다.

모두 작년 사진이고 애견동반하여 다녀온이야기입니다.

 

선운사가 단풍 예쁘기로 소문이 났더라구요.

애견동반 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다가

고창에 다녀왔습니다.

 

 

 

 

야외에 자리가 있어서 혹시 애견동반 가능한지,

식당에 여쭙고 허락을 구해 앉아 산채비빔밥을 먹었어요. :)

 

의외로 ㅜ.ㅜ 제 스타일은 아니었답니다.

산나물들이라서 그런건지, 대체적으로 좀 썼어요.

어떤 식당인지는 모르겠어요. 기억이 안납니다...

 

 

 

 

전북 고창 선운사는 전북 서해안권 국가지질공원이에요.

그런데 애견 동반이 된다는게.. 신기하군요!

 

선운사 애견동반 시 펫티켓은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그래야 저희가 갈 곳이 적어지지 않고 유지되지요.

 

 

 

 

입구로 가기 전에 보이는 '송악'입니다.

천연기념물 367호이고

암석에서 자라며, 내륙분포상 천연기념물로

지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되게 거대한 소나무+이끼 같은 모습이에요.

신기신기해요 :)

 

 

 

 

작년에는 마스크도 끼지 않았고

먹거리 포장마차가 쫙~~ 깔려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마 코로나 때문에 운영을 안하지 않을까요?...

 

 

여기에서 먹었던 옥수수가 아직도 기억이 나는데 말이에요.

아쉬운 가을입니다.

 

 

 

 

단풍 절정일 때 갔었는데 정말 알록달록,

물든 모습이 너무 예뻤어요.

사진도 예쁘게 찍혀서 보케샷도 최고..♥

 

고창 선운사 단풍이 유명한 이유가 있더라고요.

정말정말 예쁩니다. :)

 

 

 

 

여기는 조그만한 계곡이 흐르고 있었는데요.

물이 맑아서 송사리들이 다 보이더라구요!

진짜 말 그대로 힐링이었습니다.

 

2020년 선운사 단풍 절정시기

아마 10월 말, 11월 초가 될 것 같습니다.

 

 

 

 

천에 반영된 단풍의 모습이 절경입니다.

어찌나 예쁘던지....

제가 더 예쁘게 찍고 싶었는데

렌즈의 한계가 있어서 아쉽습니다. ㅎㅎㅎ

 

 

 

 

안쪽은 더 예쁜 모습이었어요.

선운사 애견동반은 가능하지만 선운사 안은 들어갈 수 없었어요 :)

그래서 산책만 계속 했답니다.

 

 

 

 

아까 먹었던 찰옥수수인데요.

인생 옥수수입니다.. 아직까지 여기보다

더 맛있었던 옥수수를 먹어본적이 없어요. ㅜ.ㅜ

 

 

 

 

 

저희 댕댕이도 한 컷 찍어주었어요.

너무 예쁘지요???? ㅎㅎㅎㅎ

 

 

 

 

하늘도 맑아서 단풍과 하늘이 예뻤어요.

이번 2020년 고창 선운사 단풍 절정때는

더 예쁘지 않을까요?

항상, 예쁠테니까요.

 

 

 

 

어딜 찍어도 예쁘고 느낌있더라구요.

또 가고 싶은데.. 이번에는 어디로 갈지 고민입니다.

그냥 가까운데로 다녀올지, 아니면 관광지로 갈지..

 

 

 

 

 

이 곳은 선운사 옆쪽으로 있는 길인데

여기에 등산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한적한 곳을 찾다보니

여기로 오게 되었네요. ㅎㅎ

 

 

 

 

 

 

댕댕이랑 한 컷 !

 

 

 

 

나가는 길에는 은행나무길이 이어지고

은행잎이 무수히 떨어져있었어요.

되게 예뻤던 것 같은데 사진이 이 한 장 남고 없네요.

남는건 사진이라는 말을 또 깨닫습니다~!

 

 

이번 2020년 고창 선운사 단풍 절정시기 맞춰서

꼭 다녀와보세요, 넘 예뻐요.

 

 

제 글이 도움되셨다면 구독하기, 좋아요 눌러주세요.

감성 사진 + 여행지 추천으로 보답하겠습니다. :)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