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담양 맛집 추천 | 담양 죽녹원 근처 차로 4분 거리 맛집! 후회 안함!

 

안녕하세요! 직접 여행한 곳, 직접 다녀온 곳, 내돈내산 리뷰하는 희희입니다

 

저번 글에서 담양 여행 죽녹원 리뷰를 했었죠?

못보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링크 첨부합니다 : )

 

 

오늘은 그 때 다녀왔던 식당을 소개할까 해요

 

저도 어디로 가야할지 막막했었는데 꽤나 괜찮은 식당인

남도예담에서 맛있는 식사 하고 왔답니다

 

 

 


남도예담

- 담양 죽녹원에서 차로 4분 거리

- 깔끔하고 정갈한 고품격 한정식 차림상

- 부모님 모시고 또는 아이와 함께 가도 OK!

 


 

메뉴 및 가격

 

정식으로 나오며 1인당 가격으로

한우떡갈비정식 3만 2천원

반반떡갈비정식 2만 7천원

한돈떡갈비정식 1만 9천원

 

1인 1메뉴를 주문해야 하고 여기는 토마토장아찌가

신기하면서 정말 맛있더라구요.

 

저희는 당시에 반반떡갈비 정식 2개 주문했어요 :-)

 

 

 

외관 | 내부 | 주차 정보

주차장은 넓었고 식당 내부도 꽤 넓었어요.

외관도 멋졌고 무엇보다 세면대가

출입구 앞에 있어서 누구든지 손을 씻을 수 있게 되어있고요.

 

룸도 있어서 조용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음식

음식이 정말 한 가득 나오더라구요.

정식을 주문하면 모든 음식 리필이 가능한데

정말.. 반찬들이 다 맛있었습니다.

 

역시 음식의 손맛은 전라도를 따라가지 못하나봐요!

저랑 남편 입맛에는 아주 잘맞은 곳이라

아직까지 기억이 선명해요 : )

 

 

 

죽통밥도 맛있었어요.

잣이 들어가서 건강에도 더 좋을 것 같고

ㅎㅎㅎㅎ

 

 

 

반반떡갈비는 총 4쪽이 나왔는데

왼쪽 - 돼지갈비로 만든 떡갈비

오른쪽 - 소고기로 만든 떡갈비

 

그래서 맛이 조금 차이가 있더라구요?

남편은 소고기로 만든 떡갈비가 담백해서 좋았다고 하는데

저는 돼지갈비로 만든 떡갈비가 감칠맛있고

훨씬 맛있었어요. :)

 

 

 

반찬은 정말 잘나오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다 맛있었어요...!!!

 

가기 전에 검색하고 갔는데

당시에 담양 맛집 검색하면 이 식당이

1위로 나왔었거든요. ㅋㅋㅋ

 

하지만 저희가 속은 적이 많아서

(맛있다고 하고 가면 다 맛없음)

큰 기대 안했는데.. 분위기도 그렇고

서버님도 친절하셨고 음식도 다 정갈하고 맛있고-

대접받고 온 기분이라 너무 좋았어요

 

 

 

특히 기억에 남았던건 이 버섯인데요.

생버섯을 그냥 먹는건데.. 와.. 풍미가 다르더라구요?

이렇게만 먹어도 맛있을 수 있구나 싶었습니다

버섯을 생으로 먹어본건 처음인데

정말 비린맛도 없고 고소하니 맛있더라구요

 

저 장은 참기름이 섞여있는 장인데 짭조롬해서 맛있었어요

 

 

 

 

예전에 담양 죽녹원 근처 맛집을 방문했었을 땐

이렇게 맛있었다..라는 것을 못느꼈었는데요.

 

담양 남도예담은 꽤 괜찮았습니다.

밑반찬들도 다 너무 잘나와서 그런지 맘에 쏙-!!

 

죽통밥도 먹을 수 있고 그냥 음식 자체에

정성을 쏟은게 눈에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나중에 부모님 모시고도

한번 가보고 싶은.. 그런 담양 맛집입니다.

 

이 때 이후로 아직 담양에 안가봤는데

만약 다시 가게 되면 또 이 집 갈 의향 있어요 :)

 

분위기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라서

제대로 분위기 내기에도 좋구요.

가족여행이나 아이 있는 집에도 추천이에요!

(여긴 담양 죽녹원 근처 맛집으로 차로 5분 거리랍니다)

 

 

 

 

내주신 국도, 쌈도 다 맛있었어요.

쌈은 정말 싱싱했답니다 :)

 

내돈내산이라 꼼꼼하게 단점을 보려고 했는데

그냥 가볍게 먹을 장소는 아닌게 단점이구요

 

분위기나 음식, 주차 등 모두 마음에 들었던

담양 맛집 추천 식당이에요.

 

담양에 오면 꼭~ 먹고 가야 하는게

담양 떡갈비 맛집인데 한번 들러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위치

 

 

주소. 전남 담양군 월산면 담장로 143

TEL. 061-381-7766

영업. 매일 11:00 - 21:00

마지막주문. 20:00

 

 

 

총평 후기

"정갈하고 맛있는 한정식"

 

담양 떡갈비 괜찮은 곳에서 멋스럽게 드셔보세요

개인적으로 맛은 소고기보다는 돼지고기로 만든게 낫더라구요

분위기도 좋아서 담양 맛집 추천합니다!

 

 

 

담양 남도예담 내돈내산 후기 끗 :-)

 

 

더 다양한 여행지와 맛집은 아래의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다음 글을 이어가는 힘이 됩니다.

 

 

ⓒ 희희트래블, 여행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