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 해동용궁사 꼭 가봐야 하는 곳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작년에 갔던 해동 용궁사 입니다.

 

부산에 간다면 꼭~ 들려야할 곳인데,

바다와 함께 있는 절의 모습이 인상적인 곳이었어요.

 

기운도 너무 좋았고요.

불교신자라면 꼭 다녀오는 것을 추천드려요. ㅎㅎ

 

 

 

 

 

부산 해동 용궁사 주차장

 

 

| 현금, 3천원 선불

 

해동용궁사 주차장 이용료는 3천원이구요.

카드가 되지 않고 무조건 [현금]으로만 받더라구요.

 

현금이 없을 경우 근처 이마트 편의점에

현금인출기가 있으니 그 부분을 이용하심 될것 같아요.

 

저희는 다행히도 동전으로 현금이 있었음 ㅋㅋㅋ

 

주차장 넓고 편했어요~ 좁지 않음!!

 

 

 

 

주차하고 해동 용궁사 가면서 본 강아지.

진짜 순하더라고요. ㅎㅎ 아직도 있으려나..

 

 

 

가는 길에 먹거리 맛집들이 많아요.

저희는 유혹(?)을 잘 이겨냈습니다. ㅋㅋㅋㅋㅋ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십이지신이라고 하죠~

석상들이 하나씩 있어서 기도하기 좋았어요!

 

 

 

 

부산 해동용궁사는 1970년대 초 개칭하게 되었는데

회향일 몽중에 백의 관세음보살님이 용을 타고 승천하신 것을

친견하시고 산 이름을 보타산.

절 이름을 해동용궁사로 개칭하게 되었다 합니다. :)

 

 

한가지 소원은 꼭 이룬다는 곳.

10가지 소원 이루어 주시면 안되나요?

 

 

가는 길에 계단이 많아서

힐은 신지 말아주세요.

 

단화, 로퍼, 운동화 좋아요. :)

 

가는 길 내내 뷰가 너무 좋더라구요.

날씨도 맑았던 날이라 정말.. 걷기 좋았습니다.

 

 

 

 

 

와~ 정말 바다와 절....

묘하네요. 해동 용궁사 너무 너무 예쁘더라구요.

 

저희 엄마가 불교신자여서

절을 많이 다녀봤지만..

이제까지 가본 사찰 중 가장 예쁜 곳입니다.

 

 

 

 

 

오르락내리락하는 계단들이 많아서

여름에 갔는데 정말 더웠어요. ㅎ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참 - 예쁜 곳.

산책하기 정말 좋더라구요~ ㅎㅎ

 

 

 

저 멀리 보이는 황금석상!

완전 대형석상이라 꼭 가보고 싶었는데,

한 바퀴 둘러보고 가봤답니다. ㅎㅎ

 

 

 

이 곳은 동전을 던져 소망을 이루는 곳이에요.

 

 

.. 어떻게 동전을 딱 챙겨왔지? ㅋㅋㅋㅋ

 

 

동전 던지는것도 너무 재밌었어요.

 

 

 

 

 

 

 

 

날씨가 좋으니까 막 찍어도 예뻐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이라고 써있는데

인정요~ 정말 너무 멋있고 아름다웠어요.

 

부산 용궁사는 꼭 한번 가보시길 바라요!

저도 또 가고 싶어지네요~ ㅎㅎ

 

 

기도 잠깐 드리고 위로 올라오니 뷰가 장관입니다. ㅎㅎ

바다도 너무 예쁘고, 절도.. 고즈넉하니 너무 좋았어요.

 

 

 

여름이라 수국도 피어있었어요.

그러고보니 이제 곧 수국철이 다가오네요. :)

 

 

 

아까 꼭 가보자고 하던 황금불상 보러 갑니다.

 

 

가다 말고 포토스팟에서 한 컷. ㅎㅎ

아 진짜 물색도 맑고 바위도, 해동 용궁사 정말 멋져요.

 

 

 

정..말 거대합니다.

와.. 정말 부처님오신줄요. ㅎㅎㅎㅎ

너무 빛이 나고 너무.. 뭐랄까 기분이 묘했어요!!!

 

이 곳에 오뎅도 팔고 식혜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물론 현금으로 내야함)

 

숨 좀 돌리니 어느새 어떤 분께서 기도를 올리고 계시더라구요.

 

 

 

오뎅 먹고 싶었는데 더워서 먹지 못하고.. ㅠㅠ

식혜만 먹었어요.

식혜 너무 맛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부산 해동용궁사는 바다 위의 절의 멋진 절입니다.

정말 꼭 가보시길 바라고요.

 

아래는 부산 가면서 먹어본 맛집 리뷰들이니

참고하셔서 좋은 여행 되세요. :)

 

 

 

 

 

부산 맛집 추천 리뷰들

 

부산 남포동, 자갈치시장 백화양곱창 11호

부산 광안리, 태국음식 맛집 알로이삥삥 (애견동반 가능)

부산 신평, 영진돼지국밥 본점

부산 기장, 미도식당

 

 

 


 공감,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다음 글을 이어가는 힘이 됩니다.

 

 

ⓒ 희희트래블, 여행 &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