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 고등어회 성산맛집 그리운바다성산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도 여행 중에 먹었던 맛집 소개합니다.

100% 내돈내산이구요. 4인가족 성산포 C코스 먹었는데

생각보다 배부르고 코스 구성도 넘 괜찮아서 만족이었습니다.

 

다시 간다면 코스 말고 단품으로

고등어회만 먹으러 가고 싶어요.

고추냉이밥이랑 쌈싸먹는게 진짜 맛있었거든요.

차근차근 소개해볼게요~

 

 

 

그리운바다성산포 주차/외관/내부

제주 고등어회 성산맛집 그리운바다성산포
제주 고등어회 성산맛집 그리운바다성산포

 

주차는 가게 앞에 조그만하게 주차장이 있는데

사람 몰리는 시간에는 주차하기 힘들어서

근처 골목에 알아서 주차하셔야 합니다.

 

외관에 비해 내부 공간은 꽤 넓었고 손님이 많더라구요.

사장님이 굉장히 친절하셔서 더욱 더 기억에 남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님, 김정숙 여사님이 함께 방문했던 곳이라네요.

 

 

 

메뉴

제주 고등어회 성산맛집 그리운바다성산포
제주 고등어회 성산맛집 그리운바다성산포
제주 고등어회 성산맛집 그리운바다성산포

 

저희는 4인 가족 방문해서 C코스를 주문했고요.

11만원인데 고등어구이는 갈치구이로 바꿀 경우 1만원 추가입니다.

 

만약 둘이서 방문한다면 활고등어회 2인 (1인당 15,000원) 주문해보시길..

그리고 고등어회 먹는 방법도 나와있는데

정말 저렇게 먹어야 ㅜㅜ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ㅠㅠ

 

 

 

 

고등어회로 유명하다는 미영이네식당 VS 그리운바다성산포 비교해보면?

 

제주 고등어회 미영이네식당 비교 그리운바다성산포

 

위 사진이 미영이네식당 고등어회 / 아래 사진이 그리운바다성산포의 고등어회입니다.

 

저는 신선도만 따져놓고 보면 미영이네식당 고등어회이고요.

쌈 싸 먹는 맛이 좋았던 건 그리운바다성산포 였습니다.

 

둘 다 한번씩 또 먹어보고 싶은 곳이에요.

 

 

 

성산포 C코스

갈치회 제주 그리운바다성산포 C코스

 

처음 나온건 갈치회...

비린맛은 전혀 없었는데 맛이 정말 없었어요.

 

갈치회 자체가 맛이 있는 회가 아닌가봐요..

그냥 무 맛..;; 식감은 있었는데 음.. 

그냥 제주도에서 갈치회 먹어봤다 정도로만 생각하기로 했네요.

 

갈치회 드실분들, 넘 기대하지 마세요~

 

갈치회 제주 그리운바다성산포 C코스

 

밑반찬 다 맛있었어요. 갈치 뼈 튀김? 저것도 맛있더라구요.

 

 

 

제주 동쪽 고등어회

 

그리고 나온 고등어회..!!

미영이네 식당에서 봤던 비쥬얼과 좀 차이 나서

읭??? 싶었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신선도는 미영이네가 압승인듯.. 회전율도 빠르니까요.

 

 

제주 고등어회 성산맛집 그리운바다성산포
제주 고등어회 성산맛집 그리운바다성산포

 

그리고 대박인건 고추냉이밥. ㅠㅠ 미쳤어요..

이거 너무 맛있어요. 무조건 하나 더 주문하시고요.

 

제주 고등어회 성산맛집 그리운바다성산포
제주 고등어회 성산맛집 그리운바다성산포

 

깻잎에 고등어회, 고추냉이밥, 양파장 올려서 싸먹어보세요~

진짜 존.맛.탱 입니다.

 

저는 이 맛을 못잊겠더라구요.

그래서 꼭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제주 성산 맛집 입니다... ㅠㅠ

 

 

제주 고등어회 성산맛집 그리운바다성산포

 

조합이 미쳤어요 ㄷㄷ....

솔직히 이거 맛없다는 사람 못봤음 ㅜ.ㅜ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정말!

그래서 다음에는 고등어회만 단품으로 시키고

이 고추냉이밥이랑 함께 쌈 싸먹으려구요.

 

 

제주 고등어회 성산맛집 그리운바다성산포

 

같이 어우러지는 맛이 환상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집을 제주 고등어회 맛집이라고 표현하고 싶어요.

 

고등어회의 신선도는 미영이네식당과 비교했을 때

조금 떨어지지만.. 이 함께 쌈싸먹는.. 이 맛은 미영이네보다 월등합니다.

정말 너무 맛있습니다ㅠㅠ

 

 

제주 고등어회 성산맛집 그리운바다성산포

 

그러니 꼭 이렇게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제주 성산 맛집 잊지 마세요!

 

제주 고등어회 성산맛집 그리운바다성산포

 

이어서 나온 갈치구이입니다. ㅎㅎ

후 갈치구이 너무 맛있더라구요...

 

제주 고등어회 성산맛집 그리운바다성산포
제주 고등어회 성산맛집 그리운바다성산포

 

 

 

갈치조림, 성게미역국 나왔는데 성게미역국 맛 대박!!!

갈치조림은 솔직히 모르겠어요~

 

제가 갈치조림 좋아하고 집에서도 먹었었는데

제가 만든게 더 맛있는..;; ㅋㅋ

 

갈치조림은 개인적으로 부촌식당 추천입니다.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 뜨끈한 갈치조림과 보말국 아침식사 | 부촌식당

갈치조림, 보말국의 아침식사가 완벽했던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 제주 부촌식당 안녕하세요. :)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제주도 여행 갔을 때 정말 기가 막히게 잘먹었던 식당입니다. 원래는 이 옆

heebb.tistory.com

 

여기도 직접 가서 먹었었는데 크.. 여기 정말 너무 맛있었거든요.

리뷰 참고해보세요!

 

 

 

 

C코스.. 정말 가성비가 훌륭합니다. ㅎㅎ

메뉴 구성이 너무 좋았어요.

 

 

이건 회국수인데 회국수 쏘쏘 .. 평타는 칩니다. ㅎㅎ

막 생각나는 맛은 아니었다는요.

그래도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그리운바다성산포는 고등어회를 고추냉이밥과

함께 쌈 싸먹는 맛이 일품입니다💚

꼭~ 기억하세요!!!!

 

>.<

 

내돈내산 제주 성산 맛집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주여행 관련 리뷰

 

 

 

[6월 제주 여행] 카멜리아힐 수국축제 수국명소! 6월, 7월, 8월까지 클룩 할인코드

안녕하세요~ 요즘 제주도로 휴가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지금 제주도는 수국 축제랍니다! 수국은 여름에 열리는 꽃인데 제주도는 5월 중순부터 볼 수 있어서 저도 5월에 제주 카멜리아힐에

heebb.tistory.com

 

 

제주 보말칼국수 맛집 내돈내산, 조천 오름나그네

안녕하세요! 제주 여행기를 하나씩 적어보려 합니다.이전에 사려니숲길 가는길, 주차장, 입장료 등을 적었는데반응이 좋더라고요.. ㅎㅎㅎ 오늘은 사려니숲길 근처 맛집 소개합니다~제주 오름

heebb.tistory.com

 

 

제주공항 근처맛집 김희선몸국 대박추천

| 김희선제주몸국 : 제주공항 근처 맛집으로 추천 안녕하세요! 제주 2박 3일 여행을 끝나고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마지막 날, 렌터카 반납 전 먹었던 곳 소개해드릴까 해요. 김희선몸국 (김희선제

heebb.tistory.com

 

 

제주 서쪽 애월 실내관광지 : 제주 아르떼뮤지엄 비오는날 가볼만한곳! +할인

안녕하세요. 희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제주 서쪽 애월에 위치한 아주 멋진 실내관광지입니다. 제주 아르떼뮤지엄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대규모의 미디어아트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입장

heebb.tistory.com

 

 

제주 사려니숲길 위치, 붉은오름 입구, 소요시간, 입장료, 주차장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주도로 두 번이나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하나씩 정보들을 올려볼까 합니다.맛집, 카페, 관광지 모두 다 성공적이었거든요! 제주 가족여행 관광지로 정말 추천하는 제주 사

heebb.tistory.com

 

 

 


 공감,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다음 글을 이어가는 힘이 됩니다.

 

 

ⓒ 희희트래블, 여행 &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