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 간사이공항에서 교토 (교토역) 가는법

 

 

안녕하세요. 일본 오사카 여행 관련 Tip은 글 하단에 링크 모아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일본 간사이공항에서 내리면 대부분 하루카 라는 일본의 특급열차(키티가 그려져있는..)를 타고 이동합니다.

JR 하루카 티켓은 한국에서 여행 어플을 통해 구매하면

미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행 때부터 사용하고 있던 [마이리얼트립] 어플을 통해

간사이공항에서 교토 가는 하루카 티켓 '편도'로 예약했습니다.

 

저희는 숙소가 오사카역(우메다역) 근처였는데 가는편은 일반 전철 타고 가면 되더라구요. ㅎㅎ

 

 

 

 

 

하루카 티켓 예약을 하면 바우처가 이렇게 날라오는데요.

저는 제가 성인 2명을 예약했습니다. ㅎㅎ

간사이공항에서 실물 티켓으로 교환하면 되는데

줄 서는 방법 그리고 줄 서지 않는 방법 2가지 소개해볼게요.

 

 

 

 

 

우선 저희는 티웨이 항공을 이용해서 오사카에 도착했어요.

 

 

 

 

 

셔틀타고 이동 후 짐 찾고 나와서 2층으로 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탑니다.

 

 

 

 

 

바로 왼쪽으로 가면 됩니다. ㅎㅎ

 

 

 

 

 

길 따라 쭉 가면 이코카 카드, 하루카 티켓 발권하는

JR 티켓오피스가 있습니다.

에어컨도 안 트는지 와... 사람은 계속 많아지는데 굉장히.. 더웠어요. ^^..

 

 

 

 

 

빨강색은 이코카 카드

파랑색은 JR 하루카 티켓 발권기 입니다.

 

 

 

 

 

친구는 이코카 카드를 사고 저는 JR 하루카 티켓을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이코카 카드는 금방 사더라구요? 2명 이상 오사카 여행 한다면 저희처럼 줄 나눠서 역할 분담 꼭 하세요. 저는 그리고 친구가 편의점도 다녀왔습니다. 편의점 사람 정말 많았어요. ^^

 

이코카 카드는 일본의 모든 전철을 환승할 수 있게끔 만들어둔 한국의 티머니 카드 같은 개념인데, 보증금 500엔이 미포함되어있어서 2,000엔 충전하면 1,500엔이 실제 쓸 수 있는 금액 입니다. (반납시 500엔 반환해줌, 사용기간 10년)

 

 

 

 

 

 

E-TICKET 구매하는 방법과 지정석 지정하는 방법이

자세하게 나와있는데, 쫄지 않으셔도 됩니다 !

 

발권기에 가면 발권 도와주시는 현지인분들도 계시고

발권기에 한국어 지원이 됩니다.

 

그래서 참 한국인이 여행하기 편한 도시 같아요.

 

 

 

 

 

구매하는 방법은 정말 쉬웠고 시간대를 예약하는게 아니여서

간사이 공항에서 출발하는 하루카 열차시간에 맞춰서 선택하는 거였어요.

 

지정석이어서 티켓을 다시 넣고 자리도 지정해서 편하게 앉아서 갈 수 있었습니다.

자리 지정석, 저희가 탄 열차에는 한국인 거의 없었어요. ㅎㅎ 사람 자체가 많이 없었습니다.

한국에서 미리 구매한 하루카 티켓이라서 여권 스캔도 해서 발권했고요.

 

물론, 당일 구매한다면 여권 스캔 안해도 되는 것 같았어요. (아래 글 참고)

 

▼ 오사카역에서 간사이공항 - JR 하루카 티켓 당일 발권한 포스팅

 

오사카역에서 간사이공항 이동 - 기차 하루카 타는법, 하루카 티켓 끊기, 하루카 21번 플랫폼

오사카역에서 간사이공항 이동하기 - 하루카 타는법, 하루카 플랫폼 찾기, 21번 플랫폼, 하루카 티켓(당일 티켓 발권 끊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사카 여행 중에서 아주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

heebb.tistory.com

 

 

 

 

 

 

 

 

저희는 2장을 한번에 뽑았습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역까지 이동하는 하루카 티켓 가격은 1800엔으로 정말 저렴했습니다.

역 몇 개 서지 않는 거의 직통열차라서 빠르더라구요.

 

일본 간사이공항에서 교토까지는 약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배가 고팠는데 편의점에서 구매한 음식들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었어요.

 

 

 

 

 

귀염뽀짝..

그리고 쾌적했습니다. ^^

 

 

 

 

 

일본 간사이공항 하루카 시간표

하루카 시간표

 

하루카는 30분마다 있었습니다.

 

 

 

 

 

하루카 좌석 넓지만 테이블은 넓지 않았습니다. ㅋㅋㅋ

정말 조그만합니다.

 

 

 

 

 

친구가 사온 녹차, 삼각김밥, 에그샌드위치 먹었네요!

기차 안에서 먹으며 바깥 풍경 보는 것도 넘 좋습니다.

자리에 앉아서 가니 너무 쾌적하고 시원하고.. ^^

 

 

 

 

 

표 검사를 생각보다 안하던데..

우리나라 KTX 같지 않은 느낌

 

 

 

 

 

그렇게 교토에 도착해버렸습니다..!

교토에서는 주요 관광지는 안 갔고 그냥 훑고 왔는데

일본 느낌 나서 넘 좋더라구요.

 

 

Klook.com

 

 

 

당신에게 도움이 되는 일본여행 관련 글

 

🇯🇵 일본 여행 Tip

 

- 일본 여행 카드 트래블월렛 실물/모바일카드 APP 신청(ATM 환전 수수료 무료)

 

비지트 재팬웹 등록방법 : 오사카 호텔 주소 입력방법

 

교토역 코인락커 짐보관 (이코카 카드 결제 or 현금결제) / 

 

 

 

🍱☕🍣 일본 편의점, 맛집, 카페 후기

 

- 아라시야마 우동 맛집 신도게츠 후기

 

일본 로손 편의점 푸딩 추천 : 쟈지우유푸딩 (존맛)

 

 

 

🚅✈ 일본 내 이동 : 택시, 전철역, 하루카 티켓 관련

 

일본 간사이공항에서 교토 이동, 한국에서 미리 구매한 JR 하루카 티켓 교환 방법, 하루카 플랫폼 

 

간사이공항 → 교토역 하루카 티켓으로 아라시야마역까지 환승하는 방법(포스팅 하단 부분에 나옵니당)

 

오사카역에서 간사이공항 : 하루타 티켓 당일 발권 하는 방법, 오사카역 하루카 21번 플랫폼 찾기 쉬움!!

 

해외 카카오택시 일본 오사카 이용 후기 (이중결제 해결 Tip)

 


본 포스팅은 제휴 광고가 포함되어 있어서 블로거가 일정 커미션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